멜론 티켓팅 수강신청 서버시간 타임시커 활용하기

PC 2018. 1. 23. 23:12


멜론 티켓팅 수강신청에 서버시간 타임시커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에디터-K입니다.

'에디터-K의 참쉬운IT' 블로그에서 일상속 자주 접하는 IT관련 이야기들을 쉽게 플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멜론 티켓팅 수강신청에 서버시간 타임시커 활용하기'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멜론티켓팅 팁, 인터파크티케팅 등 초를 다퉈 들어가야 하는 경우가 많고 어느 것 하나라도 만만하게 성공하는 경우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대학생들의 경우는 특히 요즘 인터넷만으로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보니 인기있는 과목은 수강신청이 거의 전쟁이라고 하죠? ^^

Mnet 무직어워드나 각종 국내 대형 콘서트들, 그 중에서도 울 지니가 좋아라하는 엑소 콘서트도 그렇고 비지땀 흘려가며 컴 앞에 죽치고 앉아 절묘한 타이밍에 폭풍 클릭질을 했는데도 '어라?' 어느새 매진 ㅠㅜ;;.... 그런데 지니 친구는 매번 잘만 성공해서 지니한테 티켓 양도할테니 살래?라며 약 올리더라구요..ㅜㅜ 그래서 친구한테 멜론티켓팅 팁을 좀 알아봐 오라고 했더니 서버시간 타임시커( http://timecker.com )를 알려주더라네요.


서버시간 타임시커? 그게 뭐임? 했는데 이 거 알고 있어야 멜론티켓팅 팁 뿐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였다는 사실!! 이 걸 왜 몰랐는지 ㅠㅠ


타임시커는 한마디로 시간이 정/확/하/게/ 나와 있고 각 시간별로 알림까지 들을 수가 있어 좋은 서비스입니다. 보통 유명 아이돌 가수들 콘서트 티켓팅을 하려면 일초 일초가 성공과 실패 여부를 가르잖아요? 이렇게 일분일초,초단위의 정확한 확인이 필요할 땐 서버시간 타임시커를 이용하면 좋답니다. 수강신청 때도 타임시커를 활용하면 누구보다 정확한 시각에 원하는 과목의 수강신청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서버시간 타임시커 사용방법


타임시커의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하고 공지사항 확인 후에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각종티켓팅 팁 관련해서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 타임시커 홈페이지 가기


타임시커 홈페이지에 접속하자 마자 중앙에 대문짝만하게 현재 시각이 초단위까지 디스플레이 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F5키를 눌러 새로고침 해 줄 때마다 바뀌는 시각이 표시가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현재시각이 새로고침을 했을 때만 바뀌는데 회원가입 후 로긴한 상태에서는 시계처럼 실시간으로 서버시간이 화면에서 바뀌게 됩니다. 


우측상단의 로그인 창 바로 위에 보이는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아이디 이름 등 몇가지 사항을 기재한 뒤 [등록]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 완료와 함께 자동으로 로긴까지 마쳐지고 좌측상단의 집모양 아이콘이나 '타임시커' 글자를 클릭하면 초기화면으로 돌아가서 현재시각이 실시간으로 바뀌는 걸 볼 수 있습니다.



* 타임시커 알림 기능 셋팅하기


화면 중앙의 현재 시각 숫자 아래에는 몇분마다 알림을 띄울 것인지 설정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5분부터 30분이나 정각 단위로 알림을 받을 수 있고 알림시의 색상을 지정하거나 알림음을 듣는 기능도 있네요.



알림을 설정하고 나면 지정한 시각에 위와 같이 홈페이지의 배경색이 지정한 색으로 깜빡이며 방송국에서 쓰는 정각 알림음이 들려옵니다. 이 정도면 중요한 시간에 다른 작업을 하다가도 절대 타이밍을 놓칠 일은 없겠습니다. 수강신청 때에도 타임시커를 잘 활용하면 값비싼 대학 등록금을 보다 값지게 쓸 수 있는 권리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상 '멜론 티켓팅 수강신청에 서버시간 타임시커 활용하기'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오늘도 유용하고 에너지 넘치는 IT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에디터-K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