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

PC 2018. 1. 22. 23:44


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에디터-K입니다.

'에디터-K의 참쉬운IT' 블로그에서 일상속 자주 접하는 IT관련 이야기들을 쉽게 플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PC 하드웨어의 성능이 해가 다르게 업그레이드 되고 있지만 항상 유저들의 중대한 고민 중의 하나는 '왜 PC가 고사양이 되어도 점점 느려져만 간다는 느낌을 받을까?'하는 것입니다.


어떤 IT 칼럼 전문가분의 말을 빌리자면 'PC나 스마트폰 제조 기업들이 기업의 수익성 하락 방지를 위해 IT기기들의 수명이 보통 2년내지 3년이면 다 되게끔 제조 당시부터 그렇게 만든다'는 것도 이유가 되나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도 보통우ㅏ 약정기간인 2년정도면 슬슬 고장이 나기 시작하는 걸까요? 아무튼 어떤 이유에서든 PC를 사고 나서 몇년 지나지 않아 또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 해야만 쾌적한 사용이 가능한 건 사실입니다. 2년 정도 주기로 나오는 새로운 OS의 버전도 그렇고 PC게임들이 점점 더 고사양을 요구하니 말입니다.


이런 컴퓨팅 환경 속에서 알뜰하게 컴퓨팅 생활을 영위하고픈 저 같은 서민 유저들이 선택할 수 있는 선택지는 몇 안 됩니다. 그렇다 해도 어느정도 만족도를 얻으며 해 볼 수 있는 것이 있어서 참 다행이란 생각입니다.


오늘 소개할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또한 그 선택지 중 한가지 입니다.



*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사용해 보기

쾌적한 컴퓨팅을 위한 것 중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의 한가지인 고클린은 간편하게 윈도우의 최적화 작업 과 컴퓨터 관리 또한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주요기능으로는 시작프로그램 관리와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컴퓨터 종료 타이머 설정, 하드디스크/익스플로러 등 컴퓨터 최적화,액티브X 삭제,CPU/그래픽카드 온도 확인 등이 있어 고클린 하나 만으로도 내 컴퓨터의 다양한 상태 점검이 가능합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하기

고클린을 다운로드 하려면 네이버 검색창에 간단히 '고클린'만 입력하셔도 됩니더,개인이나 기업, 관공서 등 모두 제약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하기



혹은 제작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고클린 공식 다운로드 홈페이지 가기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마치면 바탕화면에 고클린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 집니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고클린의 메인화면이 나타납니다.


고클린 사용방법

그럼 고클린의 주요 기능에 대해 사용법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보통 많은 사용자들이 고클린을 사용해 '하드디스크최적화','익스플로러 최적화','시작관리프로그램 관리'등의 기능을 주로 사용합니다.


* 하드디스크최적화



하드디스크최적화를 누르면 화면과 같이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쌓인 불필요한 파일으 검색하여 최적화시켜 줍니다. 우측상단의 [최적화]버튼을 눌러 주면 최적화가 마쳐집니다.


* 익스플로러 최적화



익스플로러 최적화는 레지스트리 상에서 불필요하거나 최적화 되지 못한 부분을 검색하여 바로 잡아 줌으로써 익스플로러 사용을 최적화시켜 줍니다. 요즘은 크롬이아 오페라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최적화의 효과는 조금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 경우는 몇일 전 윈도우를 새로 깔았기 때문에 많은 것이 잡히지는 않습니다.


* 시작관리프로그램 관리



PC는 부팅되면서 수많은 시작프로그램들을 실행하여 상주 시키고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전반적으로 PC의 퍼포먼스를 떨어뜨립니다. 일일히 찾아서 차단할 수도 있지만 이런 방법으로 단번에 해결해주면 간편합니다. 단 시작프로그램 중 꼭 실행되어야 하는 것도 있으니 신중히 보고 체크를 해 줘야 합니다.


위와 같은 각 항목들을 필요할 때마다 불러내어서 불필요한 것들을 삭제해 주면 주기적인 관리가 되어 처음 윈도우를 설치했으 때처럼 쾌적한 컴퓨팅이 가능하시리라 봅니다.(물론 100% 가능은 하지 않다는 점 감안해야 합니다)


이 밖에도 고클린에는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기능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켠 시간과 끈 시간을 확인할 수 있고, 또한 컴퓨터 예약 종료 기능으로 자동으로 원하는 시각에 종료 시킬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예약종료 기능을 설정하면 메모글이 함께 떠서 약속 시간 등을 잊어버리지 않고 게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윈도우10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오늘도 유용하고 에너지 넘치는 IT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에디터-K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