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로 증명사진 3x4 픽셀 만들기

PC 2018. 1. 22. 22:37


포토스케이프로 증명사진 3x4 픽셀 만들기


안녕하세요, 에디터-K입니다.

'에디터-K의 참쉬운IT' 블로그에서 일상속 자주 접하는 IT관련 이야기들을 쉽게 플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포토스케이프로 증명사진 3x4 픽셀 만들기'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한창 대학 진학을 위한 면접이나 졸업 후 취업을 위한 면접이 많아질 때입니다. 이렇게 면접이 많을 때면든 증명사진을 뽑아 붙여야 하는 일도 많습니다. 미리 준비된 사진이 있다면 모르지만 급하게 직접 촬영한 것을 출력해 써야 할 경우도 자주 있게 됩니다.


  

  


더더구나 디지털의 시대라 불리는 요즘, 사진으로 인화된 것을 들고 가기보다 디지털로 촬영된 증명사진 파일이 요구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은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증명사진의 표준사이즈로  조절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보통 증명사진은 3x4 사이즈로 요구되죠.


3X4 사이즈로의 작업에는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용량면이나 사용법 면에서 모두 간단하면서도 쉬운 프로그램입니다. 우선 아래 포토스케이프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에 들어가서 한글버전을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 포토스케이프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 접속하기

 

포토스케이프는 프로그램 자체가 매우 가볍습니다. 해서 꼭 포토샵 같은 전문 사진편집프로그램이 없어도 얼마든지 사진의 수정과 편집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프로그램이 무료라는 점에서 매우 고마운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설치후 실행하면 나오는 초기 화면입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는데, 여기 있는 메뉴만으로도 어지간한 사진의 수정 작업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위의 메인창에서 '사진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탐색기를 띄워 수정할 사진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중앙의 넓은 창으로 불러들입니다.



불러온 사진이 화면에 들어온 상태에서 아래의 메뉴 중에서 [자르기]탭을 선택합니다.



자르기 할 때의 가로 세로 비율은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르기] 탭 바로 아래의 네모 버튼을 눌러 3:4(반명함사진비율)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3:4 비율로 드래그 영역이 제한됩니다.


 




잘라낼 영역을 마우스를 이용 좌에서 우로 사선 드래그만 해 주면 3x4 비율의 직사가형 사이즈가 맞춰지며 나옵니다. 



영역이 지정된 후에는 아래쪽의 [자르기] 버튼을 눌러 선택한 영역만 남기도록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3:4 비율로 맞춰진 사이즈의 이미지가 남게 됩니다. 이 것을 바로 저장해도 좋고 추가 보정이 필요하다면 아래의 과정을 한 번 더 거치면 됩니다.



* 간단하게 사진 보정하기


추가적으로 잘라낸 사진에 잡티가 있거나 해서 보정이 필요한 경우라며 아래의 [도구]탭을 이용하여 간단한 보정까지 해 줄 수가 있습니다.



보정작업까지 마치고 저장하려면 아래처럼 화면 우측 하단의 [저장]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저장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원본을 해치고 싶지 않다면 세번째의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새 이름으로 저장해 주면 됩니다.





[저장 옵션]


아래는 최종 저장까지 완료되어 나온 사진입니다. 이렇게 저장된 사진을 사진용지에 프린트 하시거나 이메일 등으로 첨부하여 제출하면 될 것입니다.



어떤가요? 간단하고 쉬우면서도 알짜 기능들만 들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굳이 포토샵이 없더라도 증명사진 정도는 포토스케이프 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포토스케이프로 증명사진 3x4 픽셀 만들기'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오늘도 유용하고 에너지 넘치는 IT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에디터-K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