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플레이어구버전 KMPlayer 3.6 다운로드 및 설치법

PC 2018. 1. 22. 18:44



KM플레이어구버전 KMPlayer 3.6 다운로드 및 설치법


안녕하세요, 에디터-K입니다.

'에디터-K의 참쉬운IT' 블로그를 통해 일상속 자주 접하는 IT관련 이야기들을 쉽게 플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KM플레이어구버전(KMPlayer 3.6) 다운로드 및 설치법'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요즘은 그야말로 동영상 플레이어의 춘추전국시대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Dvix라는 용어를 처음 접했을 때 만해도 코덱만 깔아 주면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만으로도 웬만한 동영상들은 다 재생이 가능했기에 별도의 동영상 플레이어에 대한 니드를 잘 느끼지 못했었는데, 이후로 단순한 동영상 플레이어로서만이 아니라 DVD플레이어 기능의 통합과 화면 캡쳐, 자막인식, 코덱과의 호환성 등등 다양한 부가적인 기능에 대한 필요를 일일히 충족시켜주려다 보니 곰플레이어나KMPlayer, 다음팟플레이어, 또는 네이버미디어플레이어 등 다양한 동영상 플레이어들이 등장했습니다.


물론 사용자마다 기호가 다 다르니 저마다 선호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도 모두 다를 것이라 봅니다. 그런데 요즘 독특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최신버전보다 오히려 구버전 설치파일을 찾아서 광고가 없는 상태의 플레이어를 실행하는 걸 많이들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포스팅해 드린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도 그렇고,


[PC] - 다음팟플레이어 가벼운 구버전 다운로드 설치하기


오늘 포스팅하고 있는 KMPlayer 구버전인 3.6버전도 그렇습니다. 공통적인 특징이 광고 없고 가벼운데다가 무료버전이라는 점입니다.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인 KMPlayer는 3.6까지는 광고가 없다가 3.7 이후 버전부터 광고가 추가되고 있어 광고 없는 KM구버전을 찾아 설치하고 업데이트 기능을 꺼 둔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KMPlayer에서 광고가 없는 마지막 공식 버전은 KMPlayer 3.6.0.87입니다. 오늘은 KMPlayer 3.6 버전의 다운로드와 함께 설치 방법까지 살펴 보겠습니다.


* KMPlayer 3.6 버전 설치파일 다운로드 하기


우선 아래의 분할 압축된 4개의 파일을 모두 받아 압축해제한 뒤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KMPlayer_3.6.0.87.part1.rar

KMPlayer_3.6.0.87.part2.rar

KMPlayer_3.6.0.87.part3.rar

KMPlayer_3.6.0.87.part4.rar


KM플레이어는 판도라TV 인수 이후부터 설치할 때마다 앨범아트 설정이나 파트너 프로그램도 함께 설치가 됩니다. 그래서 기본 옵션으로 둔 채 설치하시기 보다 가능한 사용자 정의 방법으로 설치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설치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구성요소 선택시 사용자 정의 방법으로 선택목록을 끝까지 내려 '(Partner)KMPHelper' 부분의 체크를 풀고, 윈도우10 사용자의 경우라면 그 위에 있는 'V3 Lite 무료설치' 부분도 체크를 풀어 두시는 걸 추천합니다.(저는 개인적으로 V3를 좋아합니다, 단지 윈도우10 자체의 보안과 방화벽 기능이 꽤 잘 되어 있기에 굳이 백신을 추가로 설치할 필요를 못 느껴서일 뿐입니다)



설치완료 후 처음 실행할 때 뜨는 업데이트 확인창에서 '일주일 동안 표시하지 않음'을 체크하고 닫기를 누릅니다. 일주일 뒤 또 업데이트 창이 뜨면 다시 체크해 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설치와 실행을 마치면 광고없는 KMPlayer 구버전 3.6버전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상 'KM플레이어구버전(KMPlayer 3.6) 다운로드 및 설치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오늘도 유용하고 에너지 넘치는 IT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에디터-K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