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초간단 설정법

by 에디터 케이 2018. 1. 6.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초간단 설정법


안녕하세요, 에디터-K입니다.



'에디터-K의 참쉬운IT' 블로그를 통해 매일 일상속에서 자주 접하는 IT관련 이야기들을 쉽게 플어볼 수 있게 포스팅해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작업시 맞춤법을 인식해 편집화면 상에서 빨간줄을 띄워주는 맞춤법 검사기능을 없애주는 초간단 설정법에 대해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혹은 PPT등으로 불리우며 전문적인 프리젠테이션이나 대학생들의 과제 브리핑시에도 자주 사용되는 마이크로스프트사의 파워포인트, 이제는 초등학생부터 직장인, 연구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가 쉽게 다룰 수 있는 오피스 프로그램이 되고 있습니다. 요새는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디자인 작업이나 인쇄물 작업 심지어 간단한 동영상 작업까지도 가능할만큼 그 활용도 면에서 점점 지능적이고 효율화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면서 화면상에 맞춤법을 찾아 띄워주는 빨간줄이 눈에 거슬리면서도 정작 이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선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저만 거슬리는 것일까요?) 파워포인트 빨간줄은 맞춤법이 틀렸음을 표시해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당연히 인쇄물이나 프리젠테이션 화면상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다만 신조어나 고유명사 등에도 빨간줄이 표시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상당히 눈에는 거슬리게 느껴질 수도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 기능을 끄고 편집작업을 할 순 없는 걸까요? 물론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아래의  방법을 따라 빨간줄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해주도록 해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는 비단 파워포인트 외에도 모든 MS 오피스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공통적인 설정 방법이니 알아두시면 꽤 유용할 겁니다. 


  •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


1. 우선 화면상에 나타나는 저 빨간줄을 없앨 파워포인트 문서를 하나 새로 만들어 화면에 열어보세요. 저는 일부러 맞춤법이 틀리도록 '에디터-K'가 아닌 '에디더-K'로 타이핑 해 두었습니다. 당연히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은 생소하고 맞춤법에 어긋나는 단어로 인식해 단어 아래 친절하게도 빨간색 점선을 받쳐서 표시해 줍니다. 



2. 좌측 상단의 [파일]을 클릭합니다.



3. [파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 버전마다 디자인 차이는 있지만, [파일]-[옵션] 메뉴 위치는 동일합니다.



4. [옵션]을 클릭하면 열리는 창 좌측에서 [언어 교정]을 클릭합니다.




5. [언어 교정]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우측 메뉴에서, [PowerPoint에서 맞춤범 검사]의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항목의 체크를 해제해줍니다. 완료했으면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아줍니다. 참고로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부분의 체크를 풀며, 그 아래에 있는 [맞춤법 오류 숨기기]도 자동으로 체크가 해제 됩니다.



6. 설정 완료 후 다시 작업창으로 돌아왔을 때 에디더- 글자 아래의 빨간줄이 정상적으로 없어진 모습입니다. 이제 빨간줄을 봐가며 작업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상과 같이 파워포인트 빨간줄 없애기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도움 되셨나요? 오늘도 유용하고 에너지 넘치는 IT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이상 에디터-K였습니다.